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여성의 유방암과 갑상선암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제 20~30대도 안심할 수 없는 질병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인식하고 종합병원 최초로 유방센터를 열고 유방암의 예방과 치료에 발빠르게 대처했던 이화의료원에서는 2009년 3월,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여성암 전문병원을 설립하고 유방암, 갑상선암센터를 만들었습니다.

일반 여성에서 흔히 발견되는 대부분의 이상 소견이 양성임을 생각하여, 이화의료원에서는 신속한 검사와 빠른 진단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분들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며 받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의 축적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대 여성암병원 유방암, 갑상선암센터에서는 유방외과, 내분비 및 갑상선 외과, 두경부외과, 성형외과 등의 전문의가 최신 장비와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환자에게 꼭 맞는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전이나 재발을 막기 위해 방사선 항암치료를 시행함은 물론, 유방 재건 성형술이나 특수 프로그램을 통해 치료 후 삶의 질과 환자의 고통까지도 생각하는 토탈 케어 서비스로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여러 미디어의 발달로 잘못된 많은 양의 의료정보들이 넘쳐나는 요즘, 우리 센터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의학적으로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환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환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의학 지식의 나눔과 함께, 더 나아가 의료진과 환자, 환자와 보호자, 환자와 환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장 임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