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화의료원, 의료진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1-03-09

이화의료원, 의료진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external_image

▲ 코로나19 백신 접종 중인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화의료원은 8일부터 의료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 접종은 의사, 약사, 간호사 직종의 보건의료인과 이송요원, 영양사, 응급구조사 등 환자밀접 접촉부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종 대상자는 이화의료원 산하 이대목동병원 1,200여 명, 이대서울병원 1,300여 명 등 총 2,500여 명이다.


이화의료원은 지역 보건소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사의 백신을 확보했다. 이번 1차 접종으로부터 8주 후에는 2차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화의료원은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수차례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예방접종 공간 확보 및 부대물품준비 상황,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한 신속대응 체계를 갖췄다.  


백신 접종은 예진표 작성-접수-체온측정 및 예진-접종-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단계로 진행된다. 


9일 오전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백신을 접종한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싸워온 우리 교직원들에게 백신 접종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접종 후에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병원으로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 임수미 병원장은 8일 오전,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병원장은 9일 오전 백신을 접종했다.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은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병동을 운영하며 중증 코로나 환자 치료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이대서울병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신속하고 편리한 코로나19 진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